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 고양시, 진한 국물이 일품인 원당 쇠고기국밥 맛집
    식탐많은 끼룩씨 2021. 8. 31. 20:46

     

    고양시에서 좀 많이 유명한, 원당 쇠고기국밥


    고양시 원당 주변에 사는 사람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는 고양시 맛집을 드디어! 이케아 고양점 방문했다가 가보게 됐다. 평소 하루 한 끼는 무조건 한식을 먹어줘야 하고 국밥충이라고 불릴 정도로 국밥매니아 인지라 너무 기대하고 찾아갔는데 와- 식당 외관부터 뭔가 맛집 포스가 난다 나.
    가게 근처에서부터 진한 고기육수 냄새가 남 ㅎㅎㅎ

    원당 쇠고기국밥 주차장


    원당 쇠고기국밥은 대중교통을 타고 오면 찾아오기 좀 힘들 것 같고, 자차로 오시는 게 베스트! 주차장도 아주 널찍하고 큰 사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다른 블로그를 보니 고양시 맛집답게 주말 식사시간에 가면 웨이팅을 한참 해야 한다고 했는데, 토요일 5시 30분쯤 가니 자리는 꽉 차있었지만 금방금방 손님이 빠지기 때문에 주차하고 바로 입장 성공!


    고양시 원당 쇠고기국밥, 메뉴

     

    원당 쇠고기국밥 메뉴


    메뉴가 은근 종류가 많았는데, 가장 유명한 쇠고기국밥을 두 그릇 시켰음. 같이 나눠먹고 이런 거 없다. 1인 1 국밥 뿌셔줘야 함. 사장님께 특 국밥은 뭐냐고 여쭤보니 쇠고기 국밥의 양 많은 버전으로 고기양이 더 많이 들어간다고 한다. 쇠고기국밥이랑 가격차이고 1천 원 밖에 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양 많은 분들은 특 국밥을 시켜도 좋을 것 같음!

    신기한 건 국밥집인데 주류 판매를 하지 않고, 콜키지도 안된다고 한다.
    음주 후 다른 손님에게 피해 주는 일이 종종 생겨서 건전하고 쾌적한 식사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결정했다고 하는데, 왠지 알 거 같음... 여기 국밥 아주 반주하기 딱이어서 술 드시면서 먹는 분들 진짜 많았을 것 같고 그만큼 진상 손님들도 많았겠지 ㅋㅋㅋ

     

    원당 쇠고기국밥 맛 평

     

    원당 쇠고기국밥

     

    원당 쇠고기국밥 11,000원



    국밥을 시키면 깍두기랑 배추김치가 반찬으로 나오는데, 적당히 익어서 국밥이랑 같이 먹으면 딱임!! 그리고 국내산임!!

    소고기국밥도 11,000원 답게 아주 푸짐해 보여서 일단 합격이고, 진짜 국물이 엄청 찐한데 또 깔끔하고, 색이 진해서 짜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짠맛보다는 시원 담백한 맛 이남! 아마도 무가 들어가 있어서 그러지 않을까 싶은데, 확실히 다른 국밥집이랑 차별화된 맛이 나긴 한다 ㅋㅋ 이건 진짜 안 먹어본 사람들은 모름 ㅋㅋㅋ
    개인적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조금 넣어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지만, 내 입엔 아주 딱이더라고!

    아!! 참고로 진짜 먹는 20분 내내 저 뚝배기가 안 식어서 ㅋㅋㅋㅋ 뜨거워서 부들부들하면서 먹음 ㅋㅋㅋ
    입천장 다 데일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원당 쇠고기국밥 건더기포스


    뚝배기에 가득가득 들어간 시래기랑 소고기!
    또 이 소고기가 아주 잡내도 없이 기가 막히게 부들부들한 게 정말 맛있고, 다른 잡고기나 내장류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좋았음 ㅎㅎㅎ 거기다 시래기 때문에 식감도 좋고, 곁들여 먹는 깍두기도 너무 아삭하니 맛있고!
    밥 말아서 후루룩 먹으면 - 어제 먹지도 않는 술이 해장되는 거 같다 ㅋㅋㅋㅋ

    나의 공복 버프가 작용했을지는 모르지만, 확실히 비싼 가격에도 손님이 많은 걸 보면 맛집은 맛집임.
    참고로 옆 테이블에 앉은 남성 두 분은 아주 국밥 토론에 찬양까지 이어졌더라고?? 이 정도면 고양시 맛집 인정??

    맛있는녀석들 출연


    맛있는 녀석들 301회에서 국밥 특집- 소고기 국밥 편에 나왔다는 원당 쇠고기국밥.
    진짜 저 먹어본 자들의 평이 어떤지도 너무 궁금해서 다시 찾아봐야겠음 ㅋㅋ

    참고로 맛 녀석 말고도 생생정보, 생방송 오늘 저녁, 생방송투데이 등 TV 출연도 다수 하셨으나 개인적으로 맛 녀석들과 수요 미식회 정도만 믿음^^

    원당 쇠고기국밥 포장판매 정보


    식사하시고 나가시면서 포장해가시는 분들도 꽤 많은데, 포장할 땐 반찬은 안 챙겨주시고 국밥 양을 좀 더 챙겨주신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포장까지 하고 싶다거나 줄 서면서까지는 먹고 싶지는 않고, (맛있게 먹어 놓고 ㅋㅋㅋㅋ)
    집 근처에 있으면 종종 생각날 것 같은 진한 국물이 매력적인 원당 소고기국밥이었다-.


    고양시 맛집 원당 쇠고기국밥 위치 및 영업시간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850
    매일 06:00 ~ 21:00
    031-965-900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