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반려식물 10가지 추천드려요!심심한 끼룩씨 2022. 7. 19. 03:14
왠만하면 안죽는다는 선인장도 죽이는 똥 손이라면?
요즘 플랜테리어가 유행하면서, 식집사들이 점차 늘고 있는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까다롭게 돌봐야 한다거나, 금방 식들고 뿌리가 물러져 죽어버리는 식물들이 많아서 속상한 경험, 다들 있으실 겁니다.
식물을 키워본 경험이 없거나,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 종류와 관리방법까지 자세하게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
초보자를 위한 10가지 추천식물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1. 몬스테라
꽃말 : 괴기
몬스테라는 환경 변화에 예민하지 않아 초보자들이 키우기 쉬운 식물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물 주는 방법도 간단한데, 봄부터 가을까지는 흙을 촉촉하게 해주고, 겨울에는 흙 표면이 말랐을때만 물을 흠뻑 주면 됩니다.
화분 위치는 빛이 잘 들어오는 거실 또는 베란다 안쪽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2. 스킨답서스꽃말: 우아한 심성
국민 화초로도 불리우는 스킨답서스는 넝쿨 식물로, 빠르게 자라기 때문에 키우는 재미가 있는 식물입니다.
병충해에 강하고 일산화탄소 제거 기능이 뛰어나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고 가습기 역할까지 하는 반려식물입니다.
반그늘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이지만, 가끔씩 햇빛과 바람을 쐬어주는 것이 좋으니 잊지마세요 :)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3. 셀렘꽃말: 나를 사랑해주세요
존재감이 확실한 셀렘은 인테리어 식물로도 인기가 많은 식물이에요.
수형이 옆으로 쭉 펼쳐져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존재감이 확실하고, 왠만하면 잘 죽지 않는 기특한 식물입니다.
잎은 분무를 자주해주는게 좋고, 겉 흙이 마르면 흠뻑 물을 주면 되며, 직사광선 보다는 반그늘이 좋습니다.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4. 산세베리아
꽃말: 관용
사막형 식물인 산세베리아는 공기정화식물로 산소를 배출하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데 탁월한 식물입니다.
그래서 침실에 두시는 분들이 많은 식물이기도 한데요.
한달 이상 물을 주지 않아도 죽지 않아서 무심하게 키우기 좋은 식물로 과습에만 주의하면 됩니다.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5. 고무나무
꽃말: 영원한 행복
죽이는게 더 어려울 정도로 손이 안가고, 순둥순둥하게 잘 크는 식물입니다.
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집에서도 무리 없이 잘 자라며, 물 주기 또한 한 달에 한 두 번 정도 흠뻑 주면 될 정도로 키우기가 쉽습니다.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6. 스타티필름꽃말: 세심한 사랑
정말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 식물로, 관엽식물이라 잎이 넓고 싱그러운게 특징입니다.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며, 물은 잎이 축 쳐져 있을 때 한번씩 주면 되는데, 물을 주고 하루가 지나면 다시 꼿꼿하게 살아납니다.
정말 무심하고 무신경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식물입니다.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7. 테이블 야자
꽃말: 마음의 평화
주로 아열대 지방에서 서식하는 테이블 야자는, 햇빛을 싫어하기 때문에 직사광성을 피해 그늘이나 반그늘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좋아해서 수경제배로도 많이 키우는 식물로, 습도 조절 및 가습효과가 뛰어나고 병충해에 강한 식물입니다.
환경 적응이 빠른 식물이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딱입니다.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8.파키라꽃말: 행복
성장이 정말 빠른 식물 중 하나로, 이국적인 모습 때문에 플랜테리어로 추천하고 싶은 식물입니다.
건조함에도 강하기 때문에 무심하게 키워도 잘 자라며, 겉 흙이 말랐을 때 충분하게 물만 주면 됩니다.
NASA에서 발표한 미세먼지 제거 식물 1위라고도 하며,
집중력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서재나, 아이들 공부방에도 많이 둔다고 합니다.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9.스투키
꽃말: 관용
대표적인 다육 식물로, 공기정화에 탁월하고 전자파 차단도 탁월해서 거실 TV 근처에 많이 두는 식물입니다.
물은 산세베리아처럼 아주 가끔 주면 되고, 줄기에 분무를 해주면 줄기가 통통 해집니다.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10.개운죽
꽃말: 장수, 행운
행운의 대나무라고도 불리우는 개운죽은 수경으로도 많이 키우는 식물인데요,
흙으로 키우면 그 성장이 더 빠르다고 합니다.
10일에 한 번씩만 물 교체를 해주면 될 정도로 무던하게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그 이외에 행잉식물들도 정말 잘 자라는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키우기 쉬우면서도 멋스러웠던 행잉식물 2가지도 추천드릴게요.
크리소카디움
립살리스 쇼우
초보자들가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 10가지와 행잉식물 2가지를 추가로 소개시켜드렸습니다.
식집사를 꿈꾸고 있다면, 난이도가 쉬운 식물부터 선택해서 오래오래 키워보면서 식물에 매력에 빠져드시길 바랄게요 :)
'심심한 끼룩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관계 짧은 명언 글귀 모음, 누군가의 조언이 필요할 때 위로가 되는 글 (0) 2022.07.19 2022년 신조어 모음집 + 최신판 인싸 연령 테스트 하기 (0) 2022.07.19 자동차 혼유 사고!! 대처 방법과 실제 수리비용 후기 ㅠㅠ (휘발유차에 경유 넣었을 경우) (0) 2022.07.18 여드름 부위별 원인, 이유 분석하기 (이마, 관자놀이, 턱, 코, 볼 등) (0) 2022.07.17 복점, 미인점, 매력점 위치에 따른 관상 알아보기(코, 눈밑, 눈옆 등) (0) 2022.07.17